이것저것

한달사용후기, LG청소기코드제로A9S

봉봉c 2020. 6. 29. 16:11
반응형

이미지. LG전자

한달사용후기, LG청소기코드제로A9S

 

벌써 청소기를 새로 바꾼지가 한달이 다 되어갑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청소기는 다이슨 청소기였는데 워낙 오래전에 나왔던 모델이기도 했지만 청소를 하는 동안에

손가락으로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만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버튼을 손가락으로 누르는 동안 픽픽 꺼지기 시작하니 이제 이 청소기를 보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어차피 가전제품이야 한번사면 10년은 쓴다는 생각으로 사니 좋은 청소기를 사자 마음먹고 비쌌지만 LG청소기

코드제로A9S씽큐로 구매했습니다.

이 청소기의 장점은 청소기와 물걸레질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래 흡입구를 물걸레흡입구로 교체를 해줘야 하지만 뭐 그건 그렇게 어려운일은 아니니까요.

확실히 이전보다 청소가 수월한건 있습니다.

이전에는 청소기로 돌리고 다시 물걸레청소기로 두번을 돌려야했다면 이제는 한번이면 뚝딱끝나니까요.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조금 아쉬웠던건 물걸레와 청소기기능이 한번에 가능한 흡입구는

약간 흡입력이 약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자주 청소를 하는 편이라면 바닥에 먼지가 많지는 않을테니 물걸레청소기의 흡입력정도라면 청소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더 강한 흡입력을 원한다면 물걸레 청소기말고 기본 흡입구로 교체하여 청소를 하면 될것 같습니다.

 

 

 

물걸레 청소를 하는 동안에는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공급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처음에는 굳이 이게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쓰다보니 이 청소기에서는 필요한 것 같네요.

이전에 쓰던 물걸레 청소기의 걸레는 조금 두꺼운 편이라 물기가 많이 마르지 않았는데 LG청소기의 물걸레는

이전에 쓰던 물걸레 청소기에 비해 걸레가 조금 얇은 편이라 금방금방 마르는 듯 했습니다.

그러니 물공급을 해주는 기능이 없었다면 수시로 걸레에 물을 적셔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을텐데 그런 수고를

덜어준 것 같습니다.

걸레가 얇아진 것은 두꺼운것 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이전의 두꺼운 걸레는 아무래도 물을 많이 머금고 있으니

코너부분을 청소할때 물걸레가 회전하며 나오는 물들이 나중에 물자국으로 남았는데 걸레가 얇아지니 코너부분의

물자국들이 생길일이 없네요. 

 

LG청소기 코드제로 A9S 장점.(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1. 소음이 적다.

2. 물걸레와 먼지흡입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다.

3. 흡입력이 좋다.(기본 먼지흡입구로 청소할때 더욱)

4. 거치가 간편하다.

5. 무선이라 선을 신경쓸 필요가 없다.

6. 먼지통에 손을 넣어 먼지를 빼지 않아도 된다.

 

 

 

LG청소기 코드제로 A9S 단점.(역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1. 물걸레 청소기의 흡입구의 흡입력이 약하다.

2. 물걸레 청소후 항상 물통의 물을 빼고 말려주어야한다.(요 부분은 설명서에서 그렇게 하라고하기에.. )

 

그 이외는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물걸레 청소 후 물걸레를 빨아줘야 하는 것과 흡입구 

교체가 조금 귀찮다는 것? ㅋㅋ(이러면 청소를 하지 말아야지요... ㅋㅋ)

처음 청소기를 사고 마치 매일매일 청소만 할 것 같았는데 역시 청소기는 청소기인가 봅니다.

요즘 청소시간은 많이 줄기는 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청소는 역시 귀찮습니다.. ㅋㅋ

(나중엔 내가 하지 않아도 물걸레질까지해주는 청소기가 나올까요..?)

씽큐기능이 있어 핸드폰에 어플을 받으면 청소시간 확인과 필터교체시기를 알려준다고 하던데 저는 아직은 

이 씽큐기능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필터교체 알림은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사용한지 한달째 저는 청소할때 만큼은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지인이 청소기 산다고 후기를 묻던데 저는 무조건 적극 추천입니다.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입니다. 광고아님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