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장마철습기제거방법, 집안습기제거, 습기제거식물

봉봉c 2019. 7. 11. 11:12
반응형

장마철습기제거방법, 집안습기제거, 습기제거식물


비소식으로 인해 집안에 습기가 가득찬 오늘.

비가 내리면 집안의 축축함과 눅눅한 냄새로 인해 불쾌감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과 식물들을 알아볼까합니다.

 

탁월한 공기정화 효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숯은 습기를 흡착하고 방출하는 성질이 있어

제습및 습도조절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악취제거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집안의 냄새제거가 필요한 공간에 두어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굵은소금

굵은 소금은 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 보관시에도 밀봉을 잘 해줘야합니다.

이렇게 제습기능을 가지고 있는 굵은 소금을 그릇에 담아 제습이 필요한 곳에 놓은 후 

시간이 지나 소금이 눅눅해지면 햇볕에 말리거나 후라이팬에 볶아준 후 재사용 해줄 수 있습니다.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많은 커피숍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 구하기 쉬운 제습제 중 하나입니다.

커피가루를 망이나 컵에 담아 눅눅함이 많은 공간에 놓아주면 제습효과와 함께 냄새를 잡는 역할까지 하니

제습이 필요한 공간뿐 아니라 냉장고, 신발장등 냄새제거가 필요한 곳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향초

향초가 타면서 습기제거에 도움을 주고 좋은 향이 퍼지며 냄새도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잠자기 전이나 장시간 켜 놓는 것을 삼가하고 향초를 끈 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

비가오는 날은 습기가 많아 빨래가 잘 마르지 않습니다.

그럴경우 건조대 아래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습기를 빨아들여 빠르게 말릴 수 있습니다.

드레스룸이나 이불,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껴놓으면 습기로 인한 냄새도 제거해 주어 쾌적함을 줄 수 있지만

흰옷과 바로 닿을 경우 잉크등이 묻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습기제거식물

 

스칸디아모스(SKANDIAMOSS)

 

사진출처 GOOGLE

천연이끼 또는 순록이끼로도 불리는 스칸디아모스는 인테리어 식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기정화, 제습효과, 탈취효과 까지 있어 기능성 식물로서도 아주 좋으며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나와 플랜테리어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곳에 두는 것이 좋으며 따로 물을 주지 않아도 되므로 비교적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또한 건조하면 거칠고 습하면 부드러워져 이끼 상태만으로도 습도체크가 가능합니다.

 

캐모마일(CHAMOMILE)

 

사진출처 GOOGLE

국화과에 속하는 캐모마일은 수분흡수력이 좋아 습한 실내에 쾌적함을 주기 좋은 식물입니다.

또한 편두통과 스트레스 완화등에도 도움을 주어 불면증을 해소 할 수 있어 차(TEA)로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추위에는 강하지만 건조함에는 약하니 건조한 곳에서는 물을 충분히 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마리(ROSEMARY)

 

허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로즈마리는 특유의 은은한 향으로 냄새를 제거해 주고

습기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디에 두어도 좋아 다양한 공간에 행잉이나 화분등 여러 형태로 두어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는 햇볕에 두는 것이 좋으며 흙이 말랐을 경우 물을 듬뿍 주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스파티필름(PEACE LILY, SPATHYPHYLLUM)

 

스파티필름은 공기정화 식물로도 유명하며 습한 곳에 서식하며 잎을 통해 습도를 조절합니다.

수분을 빨아들이는 능력이 좋아 화장실이나 욕실에 두어도 좋습니다.

스파티필름은 반그늘에서도 비교적 잘 자라지만 꽃을 보고 싶다면 너무 강한 직사광선이 아닌

약간의 햇볕이 드는 자리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SANSEVIERIA)

 

식물을 키우는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세베리아.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으로 습도가 높은 곳에서도 습도조절을 하여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식물 자체에서 음이온이 뿜어져 나와 피로나 아토피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에도 좋은 식물입니다.

적절한 채광을 받는 것이 좋으며 산세베리아는 건조에도 강해 가을부터 봄까지 물을 주지 않아도 죽지 않으므로

관리 또한 편한 식물입니다.

 

반응형